코로나로 인해 해외여행을 가지 못하게 된 지 벌써 1년 반이 지났습니다. 사회적 거리두기로 지친 사람들이 동해와 제주도 여행으로 아쉬운 맘을 달랬지만, 제주도 4단계 격상으로 12개 해수욕장이 폐장을 하고, 6시 이후 2명 이상은 모일 수 없어 여행객도 제주도 상권도 울상입니다.

 

많은 인파를 피하고자 늦은 여름휴가를 계획하고 계신분들이 많으시죠? 저 역시 8월 말 제주도 여행을 계획하고 모든 준비를 마쳤는데요. 이달 18일부터 시행된 제주도 4단계 격상으로 여행을 취소할지 강행할지 고민에 빠졌습니다.

 

오늘 포스팅에서는 제주도 4단계 격상으로 계획된 여행을 고민하시는 분들을 위해 해수욕장 이용과 렌트카, 숙소, 식당 등 이용 기준에 대해 정리해드리려 합니다.

 

 

렌트카 이용 기준

렌터카-사진

동일 거주지에 거주하지 않는 관광객은 6시 이후에 렌트카 이용도 2명 이하로 제한됩니다. 다만, 동거하는 가족이나 12세 이하 아동과 노인, 장애인 등의 돌봄 인력이 필요한 경우와 임종으로 모이는 경우는 예외입니다.

 

렌트카 이용시 애매한 경우가 있는데요, 골프관광객들은 다인승 승합차 1대를 이용하는 경우가 많은데 낮에 골프를 치고 이동 중에 6시가 넘으면, 2명은 내려서 택시를 이용해야 하는 웃지 못할 해프닝도 예상되네요.

 

 

숙소 이용 기준

호텔-펜션등-숙소

호텔, 펜션 등 여행객들이 숙소를 이용하는데도 제한이 있습니다. 우선 주민등록등본에 같이 거주하는 가족은 2인이상 숙소 이용이 가능하지만, 골프모임이나 친구들처럼 등본상 거주지가 다른 분들은 숙소도 2인까지만 이용이 가능합니다.

 

또한, 이번 제주도 4단계 격상으로 인하여 여행을 취소해야하는 분들은 무료로 취소가 가능하여 그나마 다행인 듯싶습니다. 특히, 예약 대행업체를 통해 숙소를 예약하셨을 경우 미리 해당 숙소와 통화하여 취소여부를 말씀드리고 예약 대행업체를 통해 취소하면 무료로 가능합니다.

 

▣ 2인 이상 숙소 이용 가능한 경우

주민등록등본 상 동일거주지에 거주하고 있는 가족으로 여행 시에는 주민등록등본과 신분증을 꼭 지참하시기 바랍니다.

 

▣ 2인 이상 숙소 이용 불가한 경우

동일거주지에 살지 않는 골프여행객, 친구와의 여행, 각종 사적 모임을 위한 여행객이 해당됩니다.

 

 

 

 

식당 및 다중이용시설 이용 기준

식당-클럽-다중이용시설

또한 여행객들은 다중이용시설을 이용할 수 밖에 없는데요. 식당 및 다중이용시설은 밤 10시까지만 운영할 수 있고, 유흥주점, 단란주점, 클럽, 노래연습장 등은 이용할 수 없습니다.

PC방은 오후 10시 ~ 익일 오전 5시까지 이용할 수 없고 이용시 음식 섭취가 전면 금지됩니다. 관광객을 대상으로 하는 식당이나 카페는 오후 10시 ~ 익일 오전 5시까지는 포장 또는 배달만 할 수 있습니다

 

 

해수욕장 이용 기준

해수욕장

여름에 제주도 여행을 가는 이유는 무엇보다도 해수욕장을 이용하기 위함이지만, 아쉽게도 주요 해수욕장 12곳이 모두 폐장했습니다. 하지만 해수욕장을 폐장한다고 해서 바닷물에 들어가지 못하는 건 아닙니다.

 

파라솔이나 샤워시설과 같은 공중이용시설을 이용하지 못하는거지 수상레저나 서핑과 같은 레저시설은 이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폐장된 12개 해수욕장 외에 변두리 작은 해수욕장에서 가족들과 같이 해수욕을 즐길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폐장하는 12개 해수욕장

 제주시 소재 : 금능, 협재, 곽지, 이호테우, 삼양, 함덕, 김녕, 월정(8개)

 서귀포시 소재 : 화순금모래, 표선, 신양섭지, 중문색달(4개)

 

이상으로 제주도 4단계에 따라 여행 시 알아야 할 내용을 정리해 드렸습니다. 아무쪼록 건강하고 즐거운 여행이 되시기를 바랍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