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년 이맘때 고3 수험생들에게 '너희들이 제일 안타까운 세대야~'라고 위로했던 기억이 있는데 1년이 지난 오늘 우리나라 코로나 확진자는 하루 1,400대를 기록하며, 변이 바이러스에 의한 확산세가 심해지고 있습니다. 코로나 종식이 올 날이 있을는지 심히 걱정이 되네요.

 

 

 

오늘부터 고3 코로나백신 접종이 시작되면서, 수능시험을 준비하기도 버거운 시간에 델타, 람다 등 변이 바이러스라는 복병을 만나서 고3 수험생들은 백신 접종 후 몸살과도 싸우게 생겼습니다.

 

파이팅을-외치는-가족사진


오늘 포스팅은 수능을 위해 어려운 싸움을 하고 있는 고3 수험생과 교직원들을 응원하면서, 이들이 접종받게 될 화이자 백신 예약과 접종 일정을 공유하고자 합니다.

 

 

 

고3 코로나백신 누가 맞나?

이번 코로나백신 접종대상은 2022 수학능력 평가를 응시하는 전국 고3 학생과 교직원이며, 고3이 안되었더라도 이번 수능시험을 응시하는 조기졸업 예정자와 교육 관련 교사 및 종사자입니다.

 

전국 고3 수험생, 교직원
 대안학교, 미인가 교육시설의 교직원과 종사자
 상기 기관에서 재학 및 휴학 중인 3학년
 2022학년도 대입 응시 조기졸업 예정자

 

질병관리청의-고3백신접종-시행문

 

 

 

어떤 백신을 접종하나?

고3 코로나백신은 mRNA 방식의 화이자 백신으로 접종합니다. 아스트라제네카와 얀센처럼 혈전 부작용이 발생하지 않는 상대적으로 안정적인 백신으로 검증된 제품입니다.


 대상 백신 : mRNA 방식의 화이자 백신
 접종 장소 : 전국 290여 개 예방접종센터
 주의 사항 : 접종 후 15~30분간 접종기관에서 이상반응 여부를 관찰하고, 귀가 후 3시간 이상 주의 깊은 관찰을 요함.

 

 

 

언제 접종하나?

고3 코로나백신 접종은 오늘부터 7월 30일까지 1차 접종을 완료하고 8월 초 2차 접종이 진행됩니다. 접종 일정은 관할 교육청과 접종센터가 조율한 일정에 맞춰 학교 단위로 지정된 일시에 접종을 받게 됩니다.


 1차 접종기간 : 7월 19일 ~ 7월 30일
 2차 접종기간 : 8월 9일 ~ 8월 20일

 

 

 

접종 시 준비사항은?

이번 접종은 미성년자인 고3 학생들이 다수이므로 법정대리인인 부모의 예방접종 시행 동의서가 필요합니다. 접종 대상자는 신분증과 예방접종 예진표, 그리고 접종 시행 동의서를 작성하여 지참하셔야 합니다.

 

 신분증
 소아청소년 대상 접종 시행 동의서
예방접종 예진표
※ 접종 당일 건강상태가 좋지 않다면 접종 연기 가능

 

접종시행동의서와-예방접종예진표-양식

 

 

 

고3 코로나백신 부작용은?

예상되는 부작용

해당 백신의 예상되는 부작용을 살펴보니, 통계에 따르면 mRNA 방식의 화이자 백신과 모더나 백신을 접종하고 심근염과 심낭염 등이 드물게 발생할 수 있습니다. 때문에 호흡곤란과 가슴통증이 의심된다면 즉시 의료기관에 신고 및 진료를 받아야 합니다.

 심근염 및 심낭염 발생 사례
지금까지 mRNA 방식의 백신을 접종한 사람 중 심근염과 심낭염 발생 사례는 100만 명 중에 4명 정도로 일반적인 독감백신의 부작용 발생률보다 적습니다.

 

하지만 발생하는 주요 연령층이 16세 ~ 24세 남성으로, 인생의 가장 중요한 시기인 수능시험을 앞둔 고3 수험생이 이 연령층에 해당되기에 접종 후 이상증세 관찰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 심근염 및 심낭염 의심증상
  ① 가슴 통증, 압박감, 불편감

  ② 호흡곤란 또는 숨가쁨, 호흡시 통증
  ③ 심장이 빠르게 뛰거나 두근거림

  ④ 실신

 

이상으로 고3 코로나백신 접종 일정과 부작용에 대해 정리해 드렸습니다. 전례없는 전염병으로 학생도 교사도 힘드시겠지만, 힘든 와중에도 수능에서 좋은 결과가 있기를 기원합니다.

 

 

 

▼ 도움이 되는 코로나 관련 글모음 ▼

코로나 증상순서, 감기증상 차이

 

코로나 증상순서, 감기증상 차이

잡힐 듯 잡히지 않는 코로나19 바이러스는 사회적 거리두기로 관리하에 두면 확진자 수가 감소하고 조금만 느슨하게 풀어주면 빠른 전파력으로 폭증하고 있습니다. 이제는 확진자

owolf0310.tistory.com

람다 변이 확산, 치사율 9.3%

 

람다 변이 확산, 치사율 9.3%

코로나 바이러스 변종으로 아프리카 변이, 델타 변이에 이어 남미에서 건너온 람다 변이가 세계를 공포의 소용돌이로 몰아갈 수도 있습니다. 페루에서 처음 보고된 람다 변이는 WHO에서 '우려 바

owolf0310.tistory.com

모더나 부작용 : 모더나 필러, 부종, 심근염

 

모더나 부작용 : 모더나 필러, 부종, 심근염

오늘부터 모더나 백신으로 55세 이상 백신예약이 시작되고, 7월 말부터 50대 백신 접종이 본격적으로 시작될 예정입니다. 상반기에 아스트라제네카와 화이자가 백신 접종의 주류였다면, 하반기

owolf0310.tistory.com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