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정상적인 활동이 감지되어 귀하의 계정이 잠겼습니다. 얼마 전 아마존 계정을 로그인하려다 보니 이런 문구와 함께 메일 주소와 OTP번호 입력만 반복되는 상황입니다. 지금 이 글을 찾아오신 분처럼 아마존 계정이 잠겨서 이러지도 저러지도 못하고 있는 상황인데 오늘에서야 아마존 계정 잠김 쉽게 해결하는 방법을 찾았습니다.

 

 

지난주 아마존에서 크롬북을 직구로 구매했습니다. 배대지를 이용하지 않고 직접배송 받는 방법으로 주문했기에 등록한 메일로 주문 상품 현황을 받았고, 6월 22일 도착한다는 메일을 추가로 받았습니다. 그런데 이후 업데이트되는 메일이 오지 않아서 주문 상품의 위치를 알 수가 없네요.

 

 

아마존 계정 잠김으로 배송 중단

같이 주문한 사람은 상품을 선적했다는 내용을 메일로 받았는데, 저는 배송상태가 업데이트되는 메일을 받지못해 이상하게 생각되었습니다. 그래서 아마존 쇼핑 사이트에서 직접 확인하고자 로그인을 하는데 비정상적인 활동이 감지되어 계정이 잠겼다는 문구가 있네요.

 

 

잠긴 계정을 해결하기위해 메일 주소를 입력하면 OTP번호를 보내주는데, 해당 OTP번호를 입력하면 다시 메일 주소를 입력하라고 하고, 또다시 메일 주소 입력과 OTP번호 입력을 무한 반복하게 되면서 뭔가 불안한 느낌이 들었습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아마존은 우리나라 온라인쇼핑몰과는 다릅니다. 우리나라는 온라인 쇼핑몰은 비밀번호를 잃어버리거나 계정이 잠기게 되면 휴대폰 본인확인이나 다른 방법으로 본인확인을 하면 잠긴 계정을 풀 수 있지만, 아마존은 본인이 풀 수 있는 방법이 없습니다.

 

저의 경우 이미 주문이 완료되었고, 결제까지 완료된 문자를 받아 배송예정일이 나왔는데도 잠긴 계정을 해결하기 위해 노력했는데요. 그 이유는 아마존 계정 잠김 현상으로 이미 주문한 상품이 취소되는 경우도 있다는 후기를 봤기 때문입니다.

 

고가는 아니지만, 아마존 매장에서도 5개밖에 없는 상품을 주문한 터라 자동 취소가 되면 다시 구매할 수 없는 상품이었습니다. 아쉬운 건 아마존이 아니라 저이기 때문에 빨리 해결하고 싶은 마음뿐입니다.

 

 

아마존 계정 잠김 해결방법 3가지

생각보다 아마존 게정 잠김으로 고생하시는 분들이 많았습니다. 계정이 잠기는 이유도 명확하지 않고, 오로지 아마존에서 공지하는 비정상적인 활동이 감지되어 계정을 잠갔다는 내용만 알고 있습니다. 이유야 어찌 되었든 직구하는 사람이 아쉬우므로 아마존 정책에 따라야 합니다.

 

계정 잠김 이유가 명확하지 않다고 항의하다가 계정 영구정지를 당하는 분들도 있기 때문에 이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아마존에서 제공하는 3가지 방법에 따라 계정 잠김을 해결해야 합니다.

 

  • 고객센터 전문가 팀과 직접 통화
  • 이메일로 현재 상황과 구체적인 주문현황 발송
  • 24시간 상담 가능한 라이브쳇 이용

 

첫번째 방법은 고객센터에 전화하는 방법입니다. 직접 전화를 해도 되고, 쇼핑몰 고객센터에서 전화를 달라는 버튼 하나만 눌러도 통화할  수 있습니다. 문제는 유창한 영어실력입니다.

 

단순한 생활회화 정도만 한다고 되는 게 아닙니다. 온라인과 관련된 전문용어들을 잘 알아듣고 발음도 좋아야 하기에 직접 전화로 계정 잠김 해결은 추천하지 않습니다. 유창한 실력이라면 가장 쉬운 방법이겠지만요.

 

번째 방법은 이메일 발송입니다. 저의 계정 잠김 현상을 구체적으로 기술하였고, 이전에 주문했던 상품의 오더번호와 카드정보를 보냈음에도 즉시 풀어주지 않습니다. 돌아온 답변은 전문가팀에서 해결해야 하는 문제로 태평양 표준 시각으로 오전 3시부터 8시30분 사이에 전화를 달라고 메일이 왔습니다.

 

세번째는 고객센터의 라이브쳇 입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성공했습니다. 중간에 접속이 한번 끊겼지만, 상황을 설명하고 요구하는 정보를 제공하면서 2일 이내에 해결이 될 거라는 회신을 받았습니다.

 

물론, 영어로 체팅해야하지만 제 손에는 구글번역기와 파파고 어플이 있기 때문에 한국어로 대화하는 거랑 다를 바 없었습니다.

 

 

아마존 라이브쳇 하는 방법

아마존 라이브쳇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먼저 다른 계정을 만들어 로그인해야 합니다. 라이브쳇은 로그인 상태에서 상담원과 실시간 대화하는 방식이므로, 다른 계정을 만들어 대화를 시작하면 상담원에게 상황을 설명하고 대화를 시작하면 됩니다.

 

아마존 쇼핑몰 어플은 상품을 구매할 때는 파워풀하지만, 고객센터의 메뉴 구성은 좀 구립니다. 라이브쳇을 시도하려고 메뉴를 찾다가 눈알이 빠지는 줄 알았습니다. 라이브쳇으로 해결했다는 다른 분의 후기를 봤기 때문에 포기하지 않고 찾았지만, 모르면 절대 찾지 못하는 곳에 숨겨져 있더군요.

 

아마존 계정 잠김을 쉽게 해결하는 방법인 아마존 라이브쳇은 고객센터 화면에 있습니다. 휴대폰으로 아마존 쇼핑몰에 들어가면 우측 하단에 메뉴 아이콘을 누르면 고객 서비스 메뉴가 보입니다.

 

 

고객서비스 > ? 기타 > 도움이 더 필요합니다 > 지금 채팅시작

 

'고객 서비스' 메뉴로 들어가서 아래로 내려가다 보면 '?기타'를 클릭합니다.

 

'? 기타'를 클릭해서 들어가면 아래 왼쪽 화면이 나오는데 여기서 '도움이 더 필요합니다'를 클릭해야 오른쪽 화면이 나타납니다. 여기서 메일도 보내고, 전화를 달라고 요청도 가능하지만, 지금 채팅 시작이라는 라이브쳇을 이용하는 게 가장 쉽고 빠른 방법입니다.

 

상담원과 약 30분 정도 채팅을 하고 나니 제가 전달한 정보를 전문가 팀에게 전달하고 회신 주는데 2일이 소요된다고 합니다. 일단 주문이 취소되는 상황까지는 가지 않을 것 같네요.

 

저처럼 영어가 유창하지 못한 분들이 아마존 계정 잠김 상태가 된다면 해결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이렇게 번역기 하나만 있으면 아마존 라이브쳇으로 문제를 해결할 수도 있으므로 활용해 보시기를 추천드립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